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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사전에 광고효과 예측, 광고매체 선별하고 집행 여부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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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56회 작성일 21-03-30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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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반 앱 광고 자동화 솔루션 아익스퍼트눈길 

AI 구동으로 효율적 광고집행, 적절한 광고예산 투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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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광고 매체에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인공지능(AI)으로 미리 광고효과를 예측, 검증하고 실행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하는 기법이 소개되어 관심을 끈다. 대만에 본사를 둔 인공지능 관련 기업인 애피어가 최근 출시한 AI 기반 앱 광고 어시스턴트 아익스퍼트가 그 대표적인 경우다.

이를 활용하면 페이스북, 구글, 애플 검색 광고(ASA) 등 주요 광고 플랫폼에 대한 예산 할당을 자동화하고, AI 제안에 따라 더 나은 광고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광고주는 아익스퍼트를 통해 시행착오에 따른 시간 및 예산 낭비를 없애고, 숨겨진 세그먼트를 발견해 잠재 고객 도달 범위를 넓힐 수 있으며, 여러 채널을 하나의 통합된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다.

 

페이스북, 구글, ASA 등 주요 플랫폼에서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기는 쉽지 않다. 모든 캠페인과 광고 그룹의 광고 효과를 계속 추적하면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없기 때문이다. 플랫폼마다 변수가 많기 때문에 캠페인 결과 최적화를 위해서는 상당한 시행착오가 요구되며, 이는 보통 필요 없는 예산의 낭비로 이어진다.

아익스퍼트는 여러 플랫폼 간 캠페인 결과를 모니터링하면서 쉽게 광고 예산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일련의 AI 기반 마케팅 자동화 도구를 통해 마케터가 단일 플랫폼에서 여러 채널 간 광고 캠페인을 검토 및 관리하도록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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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규모와 실적별로 순위가 매겨진 폭넓은 AI 세그먼트로 고가치 사용자를 발견하고, 더 좋은 성과를 낼 세그먼트를 캠페인 시작 전 예측할 수 있다. 이로써 특정 광고 세그먼트에 예산을 얼마나 할당할지 등에 대해 정보를 바탕으로 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머신러닝 기술로 강화된 아익스퍼트는 각종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여러 소스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통합 분석한다. 데이터가 쌓이면서 점수 시스템을 활용해 잠재적 가치를 바탕으로 모든 관심사의 순위를 매기고, 이러한 관심사가 각 플랫폼의 광고에 접목됐을 때 반응을 얻을 가능성을 판별한다.

이를 통해 충분한 양의 세부 하위 그룹을 찾아내고, 앱 안에서 사용자의 구체적인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다. 마케터는 설명 가능한 AI 제안에 따라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예산 관리, 입찰가 조정, 세그먼트 테스트 등 일상의 반복된 업무를 손쉽게 유지 및 관리할 수 있다.

애피어 측은 온라인으로의 급격한 이동이 계속되는 가운데 디지털 접점에서 관리해야 하는 고객의 수는 그 어느 때보다 많다. 아익스퍼트를 활용하면 성과가 좋은 캠페인을 쉽게 확장하고 전략 개발에 집중함으로써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장기적인 사업 성장을 추구하는 데 더 큰 노력을 들일 수 있다. 스마트한 마케팅 의사결정으로 최적의 ROI를 달성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아익스퍼트는 광고 예산 과소진 문제도 해결한다. 아익스퍼트 플랫폼에 기본 탑재된 맞춤형 AI 세이프가드(AI Safeguards) 기능으로 예산의 갑작스러운 과소진을 막고, 전체 캠페인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크로스 플랫폼 보고서로 여러 플랫폼에서 운영되는 세그먼트,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에 대한 통합 인사이트를 얻어 캠페인 설정을 최적화할 수 있다.

 

해외화제 

 

옥외광고도 블록체인으로광고주와 매체 직거래

 

싱가포르 디지털 광고 블록체인 성업, 각국으로 확산

광고 채널과 인터넷 사용자 연결, ‘코인구입 후 데이터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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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국내에선 낯설지만, 싱가포르 등 해외에선 블록체인을 이용한 옥외광고 혹은 디지털광고가 점차 확산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블록체인은 소스코드를 공유한 참여자들 간에 별도의 중개자나 매개체를 거치지 않고 네트워크상에서 직거래를 하거나 송금 등의 경제활동을 하는 점이 특징이다. 특정 거래에 대해 네트워크상의 신뢰를 바탕으로 참여자들의 승인이 이뤄지면 비로소 그 거래가 성사된다. 이런 디파이(분산) 개념의 공유 네트워크를 광고나 디지털광고에 접목시키는 사례가 점차 생겨나고 있는 것이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코시마재단(Cosima Foundation)이 새롭게 개시한 신규 블록체인인 DATx가 대표적이다. DATx는 최근 싱가포르 기반의 블록체인인 큐텀재단, 그리고 광고 플랫폼인 Avazu와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디지털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DATx는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에 위치한 상징적 구조물인 나스닥 증권거래소 전광판에 광고를 게재했다.

DATx 블록체인에선 매우 합리적인 타깃 광고 마케팅이 이뤄지게 한다. 광고주가 복잡하게 흩어져있는 광고 소비자들의 행동 데이터들을 일일이 고려하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이다. 대신 광고 목적에 맞는 소비자들을 정확하게 타깃으로 잡아 유의미한 광고를 공급하도록 지원하게 된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결합, 관련 소비자들에 족집게광고

분산형 프로토콜에 기반한 DATx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솔루션이 결합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구축되었다. DATx의 블록체인 기술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솔루션이 결합되었다. 투명성을 갖추고 다중 이해자 관점에서 기록하는 앤드투앤드(end-to-end, 맞춤형 대상자 위주)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활용, 광고주가 소비자 타게팅 툴을 개선함으로써 관련성 있는 사용자만을 대상으로 정확한 광고를 내보낼 수 있도록 한다.

 

일반형인 ‘one-for-all’ 접근방식에서 탈피, 디지털 광고업계가 집중적으로 겨냥하는 소비자층을 노린다. 이를 위해 DATx는 광고 도달 및 노출 시간, 상품 구매 여부 등 모든 사용자 행동 패턴을 광고주에게 공개된다. 이같은 앤드투앤드(end-to-end) 사용자 행동 데이터는 투명성을 갖추고 다중 이해자 관점에서 기록한다. 광고주는 이를 활용해 마케팅 타깃 툴을 개선함으로써 관련성이 있는 소비자만을 대상으로 정확한 타깃 광고를 할 수 있다.

 

DATx는 또한 다양한 블록체인 시스템들의 서로 다른 호환성을 연결해주는 큐텀의 플랫폼을 통해 광고 공간상의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범용 오픈소스 시스템을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된다. 또한 DATx와 호환성을 가지게 된 광고 플랫폼 AvazuDATx가 네이티브 광고와 고객 확보 방식을 매뉴얼로 만들 수 있게 한다.

 

DATx의 인센티브 메커니즘은 사용자들이 직접 피드백을 제공하기 때문에 광고 플랫폼이 연관 광고를 마케팅 대상에게 공급하기 위한 사용자 타게팅 알고리즘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는 소비자나 광고주들이 생태계 내에서 활발하고 역동적인 상호 작용을 강화할 수 있게 한다. DATx는 앞으로 프로토콜을 업그레이드해 콘텐츠 출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80여명의 엔지니어, 제품 매니저, 아키텍트, UEX 전문가가 연구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토큰 구입, 공유 데이터 검색 후 광고실행

한편 최근 글로벌 광고산업 분야에선 LIBERTY AIM ‘코인도 관심을 끌고 있다. 이는 광고주가 AIM 토큰을 구입하여 공유된 익명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AIM에 따르면 광고주가 습득하는 데이터 품질은 제작자가 제어하기 때문에 구글이나 페이스북보다 훨씬 뛰어나다. 이 과정에서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사용자가 인터넷 사용 기록, GPS, 검색어, 애플리케이션, 전자 메일, 소셜 등을 훨씬 더 많이 공유할 수 있게 한다. “이로 인해 소셜, 메일, GPS 등의 데이터 집합을 융합하면 기존의 업체들이 목표로 했던 분석 및 통찰력을 얻을 수 있으며 우리는 AIM 사용자의 개인 정보보호 참여 및 통제라는 맥락에서 이 모든 작업을 수행한다.”는 설명이다.

AIM은 디지털 광고의 미래에 매우 중요하다. 데이터는 디지털 경제를 운용하는 원동력이다. AIM 데이터는 공정 거래 데이터이며 윤리적으로 소싱된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는 공평한 보상을 받으며 통제할 수 있다. AIM은 확장 가능하고 유연하다. AIM은 사용자, 게시자 및 광고주를 위해 작동한다

AIM은 또 사용자가 익명으로 자신의 데이터를 광고주와 공유하고 그들에게 AIM 토큰으로 보상할 수 있다. 더 많이 공유할수록 이벤트에 대해 얻는 토큰이 많아진다. 이벤트는 무언가를 구입하고, 광고를 보고, 광고를 클릭하고, 보편적인 검색을 사용하고, 앱을 다운로드하는 등 현재는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는 일상적인 것들이다.

<출처 : https://libertyaim.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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