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보기

도시의 아름다움을 담는 옥외광고 전문지
월간 뷰티플사인 입니다.

뉴스

아이작 - ‘바닥유도사인’의 1인자, ‘통행 안전과 편의’ 추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81회 작성일 20-12-07 10:48

본문

노면시트 ‘PODAK(뽀닥)’ 바닥사인시장 장악, 11월중 특수 알루미늄 노면 시트도 출시 

알루미늄 노면 시트는 아이작 포함 전 세계 3개사 불과’, 불법광고물부착방지물도 시공

 

f206f9b73ba10c165381e495ad6311a5_1607305594_2079.jpg
 


아이작은 이런 바닥 유도사인 기술 개발에 앞장서면서 시장을 선도해온 대표적인 기업이다. 이 회사는 그 동안 아이작 뽀닥 필름이란 브랜드를 내세우며, ‘내부용 바닥필름’, ‘외부용 바닥필름’(미끄럼 방지 효과도 있음), ‘외부용 알루미늄 필름’, ‘고급형등을 활용한 바닥 유도사인을 개발, 시공해왔다.

 

f206f9b73ba10c165381e495ad6311a5_1607305612_0957.jpg
 


기존 알루미늄 노면시트 단점 획기적 개선


최근에는 특수 알루미늄 노면 시트(PODAK-SS, PODAK-SM)를 출시해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특수 알루미늄 노면 시트는 기존 알루미늄 시트의 단점을 보완한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이는 기존 알루미늄 노면시트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다. 기존 제품은 알루미늄의 물성 상 구김이나 찢김에 취약한 단점을 갖고 있었으나, 이번에 이를 단점을 완벽하게 제거한 것이다. 특수 알루미늄 노면시트는 알루미늄, TPO, 특수점착제를 결합한 제품이다. 이를 통해 알루미늄의 찢김 현상을 없앴고, 구김 현상을 보완하여 품질과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고품질 그래픽 구현 알루미늄 노면 시트 ‘PODAK-SS’, ‘PODAK-SM’


f206f9b73ba10c165381e495ad6311a5_1607305681_9634.jpg
 


특수 알루미늄 노면 시트는 PODAK-SS, PODAK-SM 두가지 종류로 구분된다. PODAK-SS는 미끄럼 방지 코팅이 되어 있고, PODAK-SM은 미끄럼방지 코팅이 되어있지 않다. 둘다 고품질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 중 PODAK-SS는 노면 표시제로 기존 알루미늄 노면시트를 대체 할 것으로 예상된다. PODAK-SM은 건물 외벽 랩핑, 지하철역사랩핑, 물류센터 유도사인, 도로 임시차선 등 다양한 곳에 접목할 수 있다. 또한 특수 알루미늄 시트는 방염 성능이 있어서, 방염시트 대신 사용해도 좋다. PODAK-SSPODAK-SM은 이 달 중에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페브릭 노면시트 PODAK-F, 불법광고물부착방지물 PODAK-ANTI


한편 아이작은 이 밖에도 패브릭 재질의 노면시트 PODAK-F와 불법광고물부착방지물 PODAK-ANTI를 판매 하고 있으며, PODAK-ANTI는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 되어있다.

노면 그래픽 시트(PODAK)는 알루미늄과 엠보비드 적층 구조로서 특히 알루미늄 노면 시트는 전 세계에서 아이작을 포함해 불과 3개사가 생산하고 있는 정도다. 그 중에서도 아이작 제품이 접착력이나 미끄럼 저항성 등 품질과 가격 경쟁력에서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는 2018년과 2019년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 설치되었고, 역시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린 BTS의 대형 콘서트장 바닥 유도사인으로 설치되었다. 또 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 등에 불법광고물 부착방지용의 지주형 안내사인도 설치한 바 있다. 이 밖에 인천 청라 GTR정류장 대기표시선, 서울 국립 어린이박물관 실내 및 실외 이동 유도사인 등도 시공했다.

이들 제품은 모두 특허 등록되어 있으며, 직접생산자 확인을 보유하고 있다.

 

바닥용 야광필름도 출시


아이작은 이 밖에도 바닥용 야광 필름도 별도로 생산한다. 이는 깜깜한 밤에도 그 위용을 드러내는 필름이다. 가로등이 적은 곳이나 센서 등을 사용하는 화장실 앞에 이런 표시는 필수다. 특히 요즘엔 외부 공용 화장실 센서 등을 사용하는 곳이 많아서 화장실 입구가 늘 깜깜하다. 화상실 안쪽으로 사람이 들어서야만 불이 켜지므로, 외부에 이런 이런 표시가 있으면 더욱 안전하고 찾기도 쉽다. 그래서 각종 공공기관이나 지자체, 기업체, 단체 등에서 이를 찾는 경우가 날로 늘어나고 있다.

 

창업 희망자들도 뽀닥 필름에 관심 집중


아이작이 대표 브랜드 뽀닥 필름은 본래 뽀다구 나는 바닥! 포인트가 되는 바닥!’이라는 경쾌하고도 유머러스한 표현의 두문자를 딴 것이다. hp라텍스 또는 UV인쇄로 제작하므로 색상이 선명하고, 어떤 그림이나 사진이든 세밀하고 또렷하게 출력할 수 있다.

이는 실내, 실외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시공이 가능한 신개념의 바닥 전문 필름이란 자신감도 배어있는 표현이다. 특히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뽀닥필름이 소개되면서는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창업 희망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이슈가 되기도 했다.

아이작은 또 다양한 기능성 특수 필름도 제작한다. ‘뽀닥 필름외에도 옷이나 가방, 신발, 텐트 등 다양한 패브릭에 유연하게 접찰할 수 있는 아쿠아텍 필름도 출시하고 있다.

 

031)914-61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